공인중개사 1차 2차 시험일정 시험 당일 준비물 점심시간 기출문제

공인중개사 1차 2차 시험일정 시험 당일 준비물 점심시간 기출문제

2023 EBS 공인중개사 민법 민희열 강의메모 제가 공부중인 공인중개사 1차 민법파트 민희열 교수님 강좌 후기입니다. 엄밀히 후기는 아니고 중간기? 어떤 방식으로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할까 고민중인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공인중개사 시험은 1차와 2차로 나뉘어 집니다. 한 해에 1, 2차 시험을 모두 응시할 수도 있고 저처럼 올해는 1차만 하고 내년에 2차를 도전할 수도 있습니다. 뭐 요정도는 다들 아시죠? 1차 시험에는 부동산학개론과 민법및 민사특별법 두 가지 과목을 시험봅니다.

세법은 이준호 교수님하고 이혁 교수님 수강해보시고 고르셔야 할거 같습니다. 두 분다. 수강해보진 않았어요. 세법은 워낙 교수진이 약해서 이송원 교수님이 거의 독점이라 저도 이송원 교수님 메인으로 수강했습니다. 원래 로 무크랜드까지 해서 TOP3로 가려고 했는데 무크랜드가 사라진거 같네요. 두 곳 외에도 다른 무료강의 사이트도 있고 카페도 있습니다. 근데 굳이 언급하지 않는 건 두곳으로 충분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imgCaption0
공인중개사 시험 커트라인 합격점수

공인중개사 시험 커트라인 합격점수

1차 시험 각 과목 100점 만점으로 각 과목 40점 이상 받아야 하며, 2 과목 평균점수 60점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평균 점수가 60점이 넘더라도 각 과목이 40점을 넘기지 못하면 과락으로 불합격됩니다. 2차 시험도 각 과목 100점 만점으로 각 과목 40점 이상 받아야 하며, 3 과목 평균점수가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1, 2차 동차 응시자의 경우, 1차 시험에 불합격하면 2차 시험에서 합격 점수를 받더라도 2차 시험은 무효 처리되기 때문에 1차 시험 점수 관리가 중요합니다.

2차 시험 점수는 불합격이나 1차 시험 점수가 합격이면 다음 한 해에 한하여 1차 시험 면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2차 시험과목은 다음 4 과목입니다.

공인중개사의 업무 및 부동산 거래신고 등에 관한 법령 및 중개실무 공인중개사의 자격, 업무, 책임 등의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부동산공법 중 부동산 중개에 해당되는 규정 토지이용계획법, 광역도시계획법, 도시계획법을 담고 있습니다. 부동산 공시에 관한 법령 공간정보의 건설 및 관리 등에 관한 법률, 부동산 등기법을 담고 있습니다. 부동산 연관 세법 취득세법, 재산세법, 양도소득세법을 담고 있습니다.

2023년 공인중개사 앞으로의 전망

다가올 시대의 공인중개사는 부동산 시장의 변화에 따라 수요가 변동할 수 있는 직업입니다. 앞으로 부동산시장에서는 부동산 거래가 활발하고, 중개수수료 인상, 중개업무법 개정 등으로 인해 공인중개사의 수익성과 사회적 인식이 개선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가올 시대에는 부동산 규제 강화, 인공지능 AI 중개 등으로 인해 공인중개사의 역할과 경쟁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공인중개사가 되려면 모든 경우에 민첩한 색의 움직이고 시장 변화에 민감하게 대응하고, 전문성과 서비스력을 갖추어야 할 것입니다.

합격을 위한 준비 사항

합격하기 위해서는 공인중개사로서의 준비를 철저히 해야 합니다. 먼저, 법률과 연관된 지식을 탄탄히 갖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공인중개사 시험은 부동산 거래와 연관된 법률지식을 검증하는 시험이기 때문에, 이를 잘 느끼고 이해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또한, 실무 경력을 쌓는 것 역시 필수적입니다. 부동산 거래 및 중개업무에 대한 현실 경험을 갖추는 것은 본 시험의 합격을 위한 필요 조건입니다. 현실 현장에서의 일은 이론적인 지식뿐만 아니라 쓸모 있는 노하우와 경험을 요구하기 때문에, 충분한 실무 경험을 갖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과거 기출 문제점을 풀어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시험을 준비할 때는 기출 문제점을 분석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자신의 약점을 파악하고 보완할 수 있습니다. 과거 기출 문제들은 시험 출제 경향을 이해하는 데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공인중개사 시험과목 출제비율

1차 부동산학 개론 민법 및 민사특별법 2차 부동산중개법 및 중개실무 부동산공법 부동산공시법 및 부동산 세법 33회에 시험에서 1차 시험 합격하신 경우, 1차 시험 면제 대상자가 되어 2차 시험만 치르시면 됩니다. 단, 1차 시험 면제대상자가 34회 시험에서 2차 시험 대상자로 접수하지 않고 1,2차 시험대상자로 접수하면 면제 포기로 처리되어 1차 시험은 불합격 점수를 득점하고 2차 시험은 합격점수를 득점하였더라도 2차 시험이 무효 처리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전문교육 및 민간자격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사이버교육 기관 홈페이지에서는 그밖에 중개업 성공을 위한 실무 강의 및 연관 자격에 관한 강의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과정 종류와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공인중개사 시험 커트라인

1차 시험 각 과목 100점 만점으로 각 과목 40점 이상 받아야 하며, 2 과목 평균점수 60점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2차 시험과목은 다음 4

공인중개사의 업무 및 부동산 거래신고 등에 관한 법령 및 중개실무 공인중개사의 자격, 업무, 책임 등의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3년 공인중개사 앞으로의

다가올 시대의 공인중개사는 부동산 시장의 변화에 따라 수요가 변동할 수 있는 직업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