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담보대출한도 및 금리와 상환방법 선택 팁 대방출

주택담보대출한도 및 금리와 상환방법 선택 팁 대방출

20172018년과 비교하여 현재 서울의 집값은 어디 동네이든 5080의 가격이 더 올랐습니다. 6억대 하던 집들이 대부분이 10억을 넘어서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렇다보니 대부분의 사람들이 집을 더 빠르게 사야하다는 생각으로 집을 알아보는 임장을 보내다고 주말을 다. 쓰고 있기도 합니다. 얼마전 변창흠 국토부장관이 새로이 공공임대 주택에 관한 부동산 정책을 내놓았지만, 사실상 어떤정도로 실효성이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대출을 받을때 사실상 가장 신경 쓰이는 부분이 바로 대출이자입니다.

이자가 한달에 어떤정도로 나갈지를 감을 잡을 수 있어야 대출을 어떤정도로 받을지 예상금액을 정할 수 있습니다.


고정금리와 변동금리 차이
고정금리와 변동금리 차이

고정금리와 변동금리 차이

고정금리는 금리가 고정되어 있어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대출 유형입니다. 현재 고금리 시기에 안정감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지만, 기준금리가 낮아질 때에도 높은 금리를 유지해야 할 수 있습니다.

변동금리는 금리가 변동 가능한 대출 유형으로, 시중금리의 변화에 따라 대출 이자도 변동됩니다. 고금리 시기에는 이자 부담이 증가할 수 있지만 낮은 금리 시기에는 이자 비용을 낮출 수 있는 구조입니다.

50년 LTV에 맞는 대출 이자
50년 LTV에 맞는 대출 이자

50년 LTV에 맞는 대출 이자

상환방법에는 여러가지 것이 있습니다. 원리금 균등, 원금 균등, 체증식 등이 있는데요. 일반 시중은행에서는 원리금 균등분할, 원금균등분활 상환 방식이 있으며 특례 보금자리는 체증식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원리금 균등분할상환은 만기일까지 매월 같은 원리금원금이자을 갚게 되고, 원금균등분할상환은 초기 부담은 있을 수 있지만 이자액을 적습니다.

체증식은 초기에는 원금 상환을 거의 하지 않기 때문에 부담은 덜하지만 보금자리론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기까지 이자액이 가장 많은 편입니다. 본인의 상황 등에 맞게 이용을 하시면 됩니다.

DTI Debt to Incom이란?

생애최초 주택 구입자는 투기지역과 독립적으로 DTI 60 내에서 대출 가능합니다. DTI는 Debt to Income의 약자로, 개인의 소득 대비 대출 상환액을 평가하는 지표입니다. 예를 들어, 제가 매번 소득액이 4,000만 원이라면 조정대상지역에서는 DTI 비율 50를 적용한다면 최대 2,000만 원의 한도가 생깁니다. 이는 매번 원금과 이자 상환액을 합하여 2,000만 원을 초과하지 않도록 상환해야 해야하는 의미입니다.

DTI 비율은 매번 소득을 매번 대출 상환액으로 나눈 후에 100을 곱하여 계산할 수 있습니다. 주택 담보 대출은 다른 유형의 대출과 차이점이 있는데요. 주택 담보 대출은 원금과 이자 상환액을 함께 갚아야 하므로 남다른 고려가 필요합니다. 또한, 지역에 따라 DTI 제한이 없는 경우도 있으므로 주택 담보 대출 신청 전에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시중은행 LTV에 맞는 대출 금리 비교

지난주에 어서 대출 금리가 한층 더 높은 것을 실감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대출 금리가 매우 높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특히나 최낮은 금리 기준으로 기업은행의 대출금리가 매우 가파르게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와 같은 시기에는 결국 대출 관리 방안을 촘촘히 세워서 움직이는게 좋습니다. 실행이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최대한 저렴한 대출을 찾는게 좋으며, 우리은행이 현재 시점에서 최고금리 기준에서 가장 적기 때문에 신용점수가 낮은분들에게저신용자 좋으며, 반대로 신용점수가 고점인 분들의 경우 케이뱅크와 같은 인터넷 대출 이 매우 좋습니다.

앞으로의 대출 향방은 사실상 알 수가 없는 상태입니다. 국제 정세가 전쟁과 테로로 얼룩지고 있고, 이에 그러므로 유가 등의 가격이 매일 시시각각 빠르게 변동하고 있습니다.

본인의 수익을 따져서 낼 수 있는 이자와 원금의 한도내에서만 대출을 받아야 합니다. 너무 과도한 대출을 받아서 집을 사려고한다면 향후 하우스푸어가 될 가능성도 크기 때문에, 결정을 하기전에 은행의 전문가와 먼저 소개를 받은 후에 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아직은 부동산으로 돈을 벌기에는 늦은 시기는 아닌 듯 하지만, 네이버 부동산에서 보고 연락하면 대부분의 부동산에서는 이미 집이 나갔다고만 합니다. 전세집을 알아보려니 줄을 서서 번호표를 뽑고 기다려야 한다고 하네요. 2021년 부동산은 여전히 오를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저평가된 지역이 있다면 지금이라도 구매를 서두르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의 투자에 대한 모든 책임은 개인이 지는 것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고정금리와 변동금리 차이

고정금리는 금리가 고정되어 있어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대출 유형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50년 LTV에 맞는 대출

상환방법에는 여러가지 것이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DTI Debt to

생애최초 주택 구입자는 투기지역과 독립적으로 DTI 60 내에서 대출 가능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