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암 초기증상 7가지 및 생존율

위암 초기증상 7가지 및 생존율

위암은 위에서 생기는 모든 암을 포괄하는 질병으로서 거의 위점막의 선세포에서 발생한 위선암을 의미합니다. 위암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빈번하게 깨어나는 암 중 하나로 위암 초기증상과 생존율에 관하여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위암은 초기의 증상이나 징후가 없어서 진단이 늦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위암 처음에는 일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초기 증상은 보편적인 위장 질환과 유사할 수 있어서 암으로 인식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정기적인 건강 검진을 통해 위암을 조기에 찾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위암 초기에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헬리코박터 제균 치료
헬리코박터 제균 치료

헬리코박터 제균 치료

90 정도의 보균자들은 무증상으로 제균치료를 모두 권장되지는 않습니다. 헬리코박터 제균 치료가 필요한 경우를 알아 보겠습니다. 1 위함 수술을 한 경우 2 가족력이 많은 경우 3 위축성 위염이 있는 경우 4 위의 선종을 제거한 경우 5 기능성 소화불량증이 있는 경우 다른 위암 원인으로는 흡연, 많은 음주, 가공식품, 염장 식품, 가족력, 과거 위궤양 등이 있습니다.

자신 자체적으로 가슴을 만져봄으로써 멍울이나 다른 이상이 없는지 검토하는 것으로 비용이 들지 않고 위험하지 않은 방법입니다. 유방암은 조기에 찾아내는 것이 완치율과 생존율을 높일 수 있으므로 자가검진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자가 검진하기 좋은 시기는 생리가 끝나고 27일 후입니다. 이때가 가슴이 가장 부드럽기 때문입니다. 자궁 제거술이나 폐경이 된 여성분들은 매월 일정한 날을 지정하여 통신기기 알림을 맞추어 놓고 잊지 않고 자가검진 하는 게 좋습니다.

자가검진을 하면서 살펴야 할 내용은 멍울, 통증, 유두 분비물, 유두 함몰 여부, 유두의 주름, 유두 습진, 가슴 피부의 변화, 가슴 크기 변화, 유두의 위치 변화 등을 꼼꼼하게 살펴보아야 합니다.

유방암 환자 식생활
유방암 환자 식생활

유방암 환자 식생활

유방암에 특정 식품이나 영양소, 비타민이 좋다고 하는 말들이 난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발생한 암이 갑작스럽게 식생활을 바꾼다고 해서 완화되거나 사라지지 않습니다. 다만 올바른 식습관으로 몸의 영양소를 균형 있게 섭취함으로 수술과 항암치료를 견딜 튼튼한 체력을 만드는 것입니다. 전문가들이 유방암 환자들에게 권장하는 바람직한 식생활은 아래와 같습니다. 편식하지 않고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 등의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합니다.

튀긴 요리는 삼가고 쪄서 먹는 음식이 좋습니다. 탄 음식은 먹지 않습니다. 육류는 되도록 기름이 없는 것을 먹고, 뼈째 먹는 생선이 좋습니다. 칼슘을 많이 섭취합니다.

유방암 치료 방법

유방암은 암이 진행된 정도, 발생한 부위 및 크기에 따라 수술할지, 항암화학요법을 사용할지, 방사선치료, 항호르몬 요법을 사용할지 결정하게 됩니다.

수술이 가능한 경우는 수술하고 수술 후 보조요법 순으로 진행합니다. 수술할 수 없는 경우는 항암화학요법이나 항호르몬 요법, 방사선치료를 사용해 증상 완화와 유방암 진행을 최대한 늦추는 방법입니다.

식욕 부진 및 체중감소

설명할 수 없는 체중감소와 현저한 식욕 감소는 위암의 초기 경고 신호일 수 있습니다. 위암 종양은 위의 정상적인 기능을 방해하여 먹고 싶은 욕구가 감소하고 무게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암세포가 음식으로 섭취하는 영양분을 빼앗아 가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사실 체중감소가 있기 전에도 속이 메스껍고 불편해서 정상적인 식사를 하지 못하기 때문에 무게가 감소하기도 합니다.

위암의 생존율은 어떠한 방식으로 되나요?

위암의 생존율은 병기단계에 따라 달라집니다. 초기에 발견된 1기 위암의 생존율은 약 8090이며, 2기 위암은 약 5070로 낮아지고, 3기 위암은 약 2050로 생존율이 더 낮아집니다. 4기 위암은 생존율이 10 이하로 매우 낮습니다.

3. 위암을 어떠한 방식으로 예방하고 조기 발견할 수 있나요?

위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고, 흡연과 음주를 제한하며, 체중을 제어하고 꾸준한 운동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40세 이상부터는 정기적으로 위내시경을 받는 것이 좋으며, 가족력이 있는 경우에는 더 자주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헬리코박터 제균 치료

90 정도의 보균자들은 무증상으로 제균치료를 모두 권장되지는 않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방암 환자 식생활

유방암에 특정 식품이나 영양소, 비타민이 좋다고 하는 말들이 난무하고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유방암 치료 방법

유방암은 암이 진행된 정도, 발생한 부위 및 크기에 따라 수술할지, 항암화학요법을 사용할지, 방사선치료, 항호르몬 요법을 사용할지 결정하게 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