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생활 논란 K 배우는 김선호 광고, 차기작 비상

사생활 논란 K 배우는 김선호 광고, 차기작 비상

SNS에 올라온 생리대 광고로 논란이 가속되고 있습니다. 이 광고에는 팬티형 생리대를 입고 걸어가는 장면이 올라와 있습니다. 생리대 광고 논란의 회사는 핑크랩이라는 생리대 업체다. 이에 핑크랩에서는 입장문을 밝혔다. 제가 쓴글에서 어떤 점이 논란이었는지, 회사는 어떠한 방식으로 이를 설명했는지를 다루고 있습니다. 생리대 업체의 SNS에 팬티형 생리대 광고물이 올라온 후 논란에 휩싸였다. 팬티형 생리대를 착용한 광고였는데, 여성 모델이 이를 입고 포즈를 취하는 사진이 누리꾼들의 화를 산 것이었다.


생리대 광고 논란 사업체 핑크랩의 입장
생리대 광고 논란 사업체 핑크랩의 입장

생리대 광고 논란 사업체 핑크랩의 입장

업체는 각종 위생용품을 판매하는 핑크랩이라는 업체였다. 이 업체는 인스타그램에 입장문을 올렸습니다. “먼저 동기 막론하고 금일 이슈가 된 입는 오버나회 모델 착용 사진에 관하여 불편을 드린 점 사과한다”며 첫번째 사과를 먼저 했다. 한편 설명도 덧붙였다. “지금까지 기성 제품으로 출시된 입는 오버나회 대부분이 비교적 체형이 작은 여성분들에 초점을 맞춰 개발된 제품이 다수였다” ”대형” 사이즈 물건을 출시하며 착용한 모습을 상품라인업 페이지 내에 올린 것이라는 말입니다.

팬티형 생리대 광고 논란의 핑크랩 업체는 사진의 목적성을 이렇게 설명했다.

2030 골린이가 골프장과 골프웨어를 고르는 마음
2030 골린이가 골프장과 골프웨어를 고르는 마음

2030 골린이가 골프장과 골프웨어를 고르는 마음

예전에는 2030 골린이들은 특히 모니터 골프를 즐겼고 실외 골프장은 특히 40대 이상 문화 골프인들의 차지였습니다. 그러던 것이 2020년을 맞이해 2030의 골프 장소가 스크린이 아닌 골프장 필드로 변화가 일어난 것입니다.

아무리 인구가 많아졌습니다. 해도 골프가 저렴한 대중 스포츠는 아닙니다. 특히 골프장 필드로 나가는 것은 상경험한 비용 부담이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은 40대 이상 골퍼보다. 평균적 경제력이 낮은 골린그들이 골프장을 선택하고 있는 것입니다. 2030 골린이들의 선택으로 인해 코로나임에도 골프장 예약은 힘들고 그린피는 오르고 있습니다. 그들은 왜 이런 선택을 했느냐가 바로 와이드앵글 수익성이 저속한 이유입니다.

11번가와 와이드앵글 마케팅 상황
11번가와 와이드앵글 마케팅 상황

11번가와 와이드앵글 마케팅 상황

11번가는 최신 지마켓과 옥션을 보유한 이베이코리아가 이마트/신세계 그룹에 MA 됨에 따라 발등에 불이 떨어진 상황이었습니다. 거래액 규모로 10조 원으로 4위를 차지하고 있지만 1위에서 3위인 네이버 쇼핑, 쿠팡, 이베이코리아의 거래액이 모두 20조가 넘기 때문입니다. 말이 4위이지 3위의 절반밖에 되지 않았던 것입니다. 하지만은 3위의 이베이코리아가 이마트/신세계 그룹에 넘어간 것입니다.

이런 위험 상황 여건에서 11번가는 아마존과 제휴를 통해 직구 시장을 노리고 있었습니다. 특히 연말 블랙프라이데이 쇼핑 시즌을 대비하여 SKT와 협력하여 아마존닷컴 배송 무료가 포함된 T우주 티켓 구독 상품을 내는 등 만반의 준비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유행 배우인 김선호 씨를 모델로 텔레비전 광고까지 전개과정 중이었습니다. 와이드앵글의 경우도 저가 골프웨어 브랜드로 인기를 누리다.

있어 보이것은 패션이 중요해진 골프웨어

우스개 소리 같지만 2030 MZ세대 골프인들 사이에는 골프 치러 골프장에 가는 것이 아닌 사진 찍으러 골프장 간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 사진은 인스타그램에서 이들을 인플루언서로 만들어주는 재료입니다. 인스타그램 피드 안에서 골프장과 골프웨어는 일종의 힙한 동네와 슈퍼카와 같은 사진 배경으로 작용합니다. 2030의 레깅스, 바디 프로필 유행에 맞추어 골프웨어 디자인은 타이트해졌고 미니멀해졌습니다.

그리고 프리미엄 브랜드가 인기가 있어졌습니다. 골프웨어는 사진에서 너무나 잘 보이기 때문입니다.

2020년 성적을 보시면 프리미엄 골프웨어 브랜드인 타이틀리스트, 파리게이츠, PXG 그 밖에도 저가 브랜드에 비해 아주 좋았습니다. 이를 경험한 패션 브랜드들은 고가의 프리미엄 골프웨어 론칭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광고계와 차기작 문제

올라온 글에 의하면 K 배우로 지목된 김선호 배우가 전 여성 친구에게 낙태를 종용한 것은 9억에 달하는 광고 위약금 때문이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그리나 이번 사태로 인해 위약금을 피해 가지 못할 것으로 보입니다. 도미노피자 광고 영상은 비공적 처리되었으며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사진도 삭제되었습니다. 라로슈포제 역시 김선호 배우 광고를 삭규제 상태입니다. 이밖에도 캐논, 푸드 버킷, 11번가, 와이드앵글 등 광고에서도 김선호 연기자는 지워지고 있습니다.

전 여성 친구에게 했다고 하는 광고 위약금이 현실화되고 있는 듯 보입니다. 현재 준비하고 있는 차기작들도 비상입니다. 오는 11월 동영상 ”애석한 열대”와 2022년 1월 준비하고 있는 옴니버스 동영상 ”도그데이즈”, 22년 3월 동영상 ”2시의 데이트”를 준비 중이었다고 알려졌습니다.

빈번히 묻는 질문

생리대 광고 논란 사업체 핑크랩의

업체는 각종 위생용품을 판매하는 핑크랩이라는 업체였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2030 골린이가 골프장과 골프웨어를 고르는

예전에는 2030 골린이들은 특히 모니터 골프를 즐겼고 실외 골프장은 특히 40대 이상 문화 골프인들의 차지였습니다. 관심이 생기다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1번가와 와이드앵글 마케팅

11번가는 최신 지마켓과 옥션을 보유한 이베이코리아가 이마트신세계 그룹에 MA 됨에 따라 발등에 불이 떨어진 상황이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